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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덕여자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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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 대여서비스

노트북 대여서비스

대상 : 재학생, 전임이상 교원, 조교, 직원
대여기간 및 시간
장기대여 (대여일로부터 7일 이내, 7일 이상 장기 대여가 필요한 경우 IT지원팀에 유선 또는 이메일(ithelpdesk@dongduk.ac.kr)로 대출가능 여부 확인 후 대여)
학기 중(09:00~18:00), 방학 중(10:00~16:00)
사양 : 유,무선겸용 노트북 약52대(삼성Sens)
장소
재학생: 인문관 C306호 인문관 PC실(02-940-4229)
재학생 外 구성원: 본관3층 313-1호 IT HelpDesk (02-940-4900)
절차
  1. IT HelpDesk에 유선 또는 방문하여 대출가능여부 확인
  2. 대여일시에 맡길 신분증을 지참하여 본인이 직접 방문 ※ 만일 대리인이 대여할 경우 대리인 신분증 포함하여 방문
  3. 대여신청서 작성(학생: 소속전공/학과 확인 경유)
  4. 대여장소에서 제품의 이상 유무 확인 후 사용
  5. 반납일시에 반납
  6. 반납된 제품 이상 유무 검사 후 대여 종료

IT기자재 대여안내

[ 무선포인터 보유현황 및 대여방법 ]

무선포인터 보유현황 : X-POINTER 2.4GHz zrf Wireless Presenter 6개
무선포인터 대여방법
  1. 대여기간: 1일(협조전 요청시 2박3일), 학기 중(월~금, 09:00~18:00)
  2. 대여대상: 학내구성원(학생, 교수, 조교 및 직원 등)
  3. 대여(반납)장소: 인문관 C306호 인문관 PC실(02-940-4229)
  4. 대여중인 물품의 고장/분실/도난/파손은 대여 사용자가 모든 책임을 지고 변상해야 함.

[ 이동식 하드디스크 보유현황 및 대여방법 ]

하드디스크 보유현황
  1. 110G NETWORK 이동식 하드디스크
  2. 230G 이동식 하드디스크
하드디스크 대여방법
  1. 대여기간 : 1일 (협조전 요청 시 2박3일), 학기 중(월~금, 09:00~18:00)
  2. 대여대상 : 학내 구성원 (학생, 교수, 조교 및 직원등)
  3. 대여(반납)장소: 본관3층 313-1호 IT HelpDesk(02-940-4900)
  4. 대여중인 물품의 고장/분실/도난/파손은 대여 사용자가 모든 책임을 지고 변상해야 함.

[ 휴대용 DLP프로젝터 보유현황 및 대여방법 ]

DLP 프로젝터 보유현황 : 휴대형 DLP 프로젝터 2대
DLP 프로젝터 대여방법
  1. 대여기간 : 1일 (협조 전 요청 시 2박3일), 학기 중(월~금, 09:00~18:00)
  2. 대여대상 : 학내 구성원 (학생, 교수, 조교 및 직원등)
  3. 대여(반납)장소: 본관3층 313-1호 IT HelpDesk(02-940-4900)
  4. 대여중인 물품의 고장/분실/도난/파손은 대여 사용자가 모든 책임을 지고 변상해야 함.

S/W 대여안내

대상 : 교원, 직원, 조교
대여/반납 처리
인문관 C306호 인문관 PC실(02-940-4229) 또는 본관3층 313-1호 IT HelpDesk
(02-940-4900)에서 담당하며 학기 중(월~금, 09:00~18:00))일과시간에 한하여 대여가능
대여장소 : IT HelpDesk (인문관 C306호), IT 지원팀 (본관3층 313-1호) 등
교수, 직원, 조교: 본관3층 313-1호 IT HelpDesk(02-940-4900)
재학생은 S/W대여 불가(office365 포탈 로그인 후 다운로드 가능)
대여기간 : 1일 이내
소프트웨어 보유현황
MS-Office 365, 한글NEO
Adobe 2023(Photoshop, illustrator, Flash, Acrobat 등)
PC보안 소프트웨어(포탈_IT자료실): 좀비제로, 알약(바이러스 백신) 등
SPSS, SAS는 제한적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이므로 인문관 C306호 인문관 PC실
(02-940-4229) 또는 본관3층 313-1호 IT HelpDesk(02-940-4900)으로 문의
기타(별도문의)
유의사항
교내 PC에 한하여 설치 가능(개인적 목적(학외, 상업적 사용)의 이용을 일체 금지)
무단 복제 및 설치미디어(DVD) 외부 반출 금지

무선인터넷 이용안내

학내 구성원들을 위한 IT 서비스 확장을 위하여 캠퍼스 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랜을 구축하고, 정보통신보안강화를 위한 무선랜 인증시스템을 도입하여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선랜명
0_DDWU_GUIDE(무선인터넷 사용 방법만 확인 할 수 있음)
2_DDWU_WIFI(학생 및 교직원 전용)
사용지역 : 캠퍼스 전지역
사용방법
※ 방문객은 별도 사용 (IT지원팀, 02-940-4221) 신청
※ 학생들의 노트북은 무선인터넷만 사용할 수 있음
사용신청서

무선인터넷 난청지역 접수

접수방법
포털 로그인 후 열린광장 > IT정보광장 > 무선 음영지역 신고 게시판에 접수 항목을 기재
유선 (02-940-4900) 또는 이메일 접수도 가능 (ithelpdesk@dongduk.ac.kr)
접수항목
사용자명, 연락처, 사용장소, 난청유형 등 접수

UMS 이용안내

접속방법
포탈 로그인 > 즐겨찾기 UMS 메뉴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
제공건수
예산범위내에서 조율 후 지원
UMS 신청 방법
그룹웨어 > 전자결재 > 결재서식함 > UMS신청서 양식 > □단문SMS □장문MMS , 전 송건수 입력 후 결재선 지정 후 결재올리기 > UMS신청서 제출
일반적으로 가장 요금이 저렴한 단문메세지를 기준으로 건수 입력
부서 및 학과 특성상 장문 메시지 건 수 필요시 신청 전 IT지원팀과 조율 후 신청
관련문의
전화번호IT HelpDesk : 02-940-4900
이메일E-Mail : ithelpdesk@dongduk.ac.kr

웹 메일 이용안내

메일 생성 방법
  1. 학생: 포탈 로그인 후 [웹메일] 메뉴 클릭 후 웹메일 계정 생성
  2. 교직원: 포탈 계정 생성시 자동 생성(포탈 아이디 = 메일 아이디)
  3. 웹메일 비밀번호 생성 규칙
    •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 포함하여 9자~10자 까지
    • 포탈과 웹메일은 연동되어있어 포탈 비밀번호 변경 시 웹메일은 24시간 뒤 변경 된 비밀번호 적용
    • 포탈 비밀번호 변경 후 웹메일 연동전에 웹메일 내용을 확인해야 되는 경우는 포탈 로그인 후 웹메일 메뉴 클릭 후 내용 확인
메일 접속 방법
동덕 포탈 로그인 후 웹 메일 메뉴 클릭
메일 URL 주소 (https://email.dongduk.ac.kr) 직접 로그인
메일 사용기간
  1. 학생: 포탈 로그인 후 [웹메일] 메뉴 클릭 후 웹메일 계정 생성
  2. 교직원: 재직중(단, 정년퇴직, 명예퇴직의 경우 평생 사용 가능함)
  3. 비고
    • 졸업생 및 퇴직자에 대해서는 사용제한이 있을 수 있음
    • 메일 사용기간 변경 또는 계정 사용중지 전에 이메일 데이터는 개인이 직접 백업할 수 있도록 개인에게 통보해 줌

PC 실습실 이용안내

춘강학술정보관 PC실

  • 백주년기념관 2층, 3층
  • 02)940-4214
운영시간
평일: 09:00 ~ 20:30
주말: 09:00 ~ 13:00
기타
프린터, 스캐너, 복사기 이용가능
전자정보실(4층)
백주년기념관 ICC(2층, 3층)
프린터, 스캐너, 복사기 이용가능
전자정보실(4층)

- 국내외 학술 On-line DB검색

- 국회전자도서관 검색 PC운영

인문관 PC실

  • 인문관 3층 C302호, C303호, C305호, C307호, C308호
운영시간
인문관3층 C302호, C303호, C305호, C307호, C308호(09:00~18:00)

공연예술센터

  • 혜화동 구관 1층 휴게실
운영시간
건물 출입문 개폐시간에 따름

PC Station

교내 곳곳에 PC Station을 운영하고 있어 교내 구성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인터넷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교내위치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건물명, 위치로 구성된 표
객실명
약학관 1F휴게실
공연예술센터 1F휴게실, 신관1F
예지관 B1, 3F로비
음악관 2F로비
인덕관 2F, 3F, 4F 입구
인문관 1F로비 (A열)
학생관 1F, 2F엘리베이터, 1F보건소앞, 3F동아리방 입구, 4F로비

비디오 카메라 대여

  • 비디오 카메라 대여 수 : 총 4대
  • 대여기준 : 학과 및 단대 행사용(개인이용 불가)
  • 대여방법 : 학생증제출 및 신청서 작성,행사허가 원 사본(신청서는 학생서비스센터 비치)
  • 대여기간 : 행사기간
  • 대여장소: 학생회관 1층 학생지원팀
※ 분실 및 고장시 대여자 비용부담입니다.

우산 대여

  • 우산대여 수 : 총 200개
  • 대여기준 : 재학생
  • 대여방법 : 재학확인 및 학생 기본사항 작성
  • 대여기간 : 2박 3일
  • 대여장소 : 학생회관 1층 학생지원팀
    (다음사용하는 학생을 위하여 사용후 깨끗히 말려서 반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복지위원회에서도 대여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