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학정신, 교육이념, 교훈, 교육목적, 교육목표, 인재상과 역량기반 교육체제
- 창학정신
- 여성교육을 통한 교육입국
- 교육이념
- 덕의 함양과 실천
- 교훈
- 도의, 진리, 화협
- 교육목적
- 지성과 덕성을 갖춘 전문인의 양성
- 교육목표
-
ARETE형 인재
- 인간화 교육을 통한 배려하는 지성인
- 자율화 교육을 통한 창조하는 감성인
- 통합형 교육을 통한 융복합형 전문인
- 사회화 교육을 통한 참여하는 사회인
- 글로벌 교육을 통한 소통하는 세계인
- 인재상
-
- 보편적 덕 → 8대 핵심역량
- 탁월성 → 전공역량
- A(autonomy) R(renaissance) E(excellence) T(trust) E(evolution)
- 역량체계(핵심역량+전공역량)
-
- 전공역량
- 자기개발역량
- 사회참여역량
- 창의융합역량
- 예술감성역량
- 의사소통역량
- 대인관계역량
- 정보기술역량
- 문제해결역량
- 역량기반 교육과정
-
- 핵심역량 기반 : [교양 교육과정] + [비교과 교육과정 본부]
- 전공역량 기반 : [전공 교육과정] + [비교과 교육과정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