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덕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전체메뉴

통합검색

동덕소개

교육이념의 체계도

창학정신, 교육이념, 교훈, 교육목적, 교육목표, 인재상과 역량기반 교육체제

하단 내용 참조
창학정신
여성교육을 통한 교육입국
교육이념
덕의 함양과 실천
교훈
도의, 진리, 화협
교육목적
지성과 덕성을 갖춘 전문인의 양성
교육목표

ARETE형 인재

  • 인간화 교육을 통한 배려하는 지성인
  • 자율화 교육을 통한 창조하는 감성인
  • 통합형 교육을 통한 융복합형 전문인
  • 사회화 교육을 통한 참여하는 사회인
  • 글로벌 교육을 통한 소통하는 세계인
인재상
  • 보편적 덕 → 8대 핵심역량
  • 탁월성 → 전공역량
  • A(autonomy) R(renaissance) E(excellence) T(trust) E(evolution)
역량체계(핵심역량+전공역량)
  • 전공역량
  • 자기개발역량
  • 사회참여역량
  • 창의융합역량
  • 예술감성역량
  • 의사소통역량
  • 대인관계역량
  • 정보기술역량
  • 문제해결역량
역량기반 교육과정
  • 핵심역량 기반 : [교양 교육과정] + [비교과 교육과정 본부]
  • 전공역량 기반 : [전공 교육과정] + [비교과 교육과정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