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연계전공
학과홈페이지개요
①국내 패션산업은 과거의 생산-제작위주의 산업에서 기획-유통 중심 산업으로 전환되었다. 따라서 산업현장에서는 패션 및 패션관련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과 글로벌시대에 대처할 수 있는 폭넓은 지식을 갖춘 인재에 대한 요구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② 특히, 최근 강화되고 있는 유통 중심 브랜드와 수출입관련 분야뿐만 아니라 매장(Store) 중심의 마케팅전문 인력과 통합마케팅 전략을 기획, 진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이 요구되고 있으나, 기존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치중된 인력들이 대부분이라 정작 많은 업체들은 구인란을 겪고 있다.
③ 경영 및 국제경영 전공자들에게는 패션 및 모델 분야로의 특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패션 및 모델 분야 전공자에게는 경영 및 국제경영 부문의 기본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④ 4개학과의 연계 전공을 통해 학문 간의 발전적인 교류 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인재양성을 통해 졸업생들의 취업기회 확대와 우수학생 유치 효과를 제고할 수 있다.
교육목표
- 가.시장의 주체로서의 소비자 즉, 인간에 대한 이해를 증대시킴으로써 자신과 타인의 삶의 질을 배려하며 상호신뢰와 존중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자세를 갖춘 건전한 지성인을 육성한다. 상호성장을 추구하는 지성인
- 나.사회적 가치의 변화에 따른 여성의 사회참여 의미를 이해함으로써 주인의식을 가지고 맡은 일을 열정과 끈기로 완수하는 책임감 있는 리더쉽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유능한 여성 리더를 육성한다. 열정과 책임감을 가진 사회인
- 다.급변하는 시장 환경 및 질서에 대한 이해를 증대시킴으로써 유연한 사고와 긍정적인 사고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적극적으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창조적인 전문인력을 육성한다. 미래지향적인 창조인
- 라.열학문 영역을 통합·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폭넓은 지식과 전문 역량을 가진 융복합적인 최고의 전문인력을 육성한다. 전문지식과 역량을 갖춘 융복합형 전문인
- 마.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열린 사고에 입각한 글로벌 교육을 통해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국제적 감각과 매너, 커뮤니케이션 드으이 역량을 키우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전문인력을 육성한다. 글로벌 역량과 열린 사고를 가진 세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