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뉴스
- [동덕뉴스]목화봉사단, 강추위 속 지역 어르신을 위한 배식 봉사
- 대외협력홍보실대외협력홍보실 2026-02-102026-02-10 조회수 46조회수 46
성북노인종합복지관 배식·청소 봉사 나서
지역사회 기여 일환

배식 봉사 중인 김명애 총장(제일 왼쪽)
우리 대학 목화봉사단(단장 김명애 총장)은 지난 2월 4일 서울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배식 및 청소 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는 학내 교직원과 학생을 중심으로 지난달 15일 출범한 '동덕 목화봉사단'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를 직접 방문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성북노인종합복지관은 한파 속에 집에서 혼자 식사를 준비하기 어려운 어르신 300여 명이 꾸준히 식당을 이용하고 있어 봉사의 의미와 효용이 큰 곳이다. 해당 복지관 봉사는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세 번에 걸쳐 꾸준히 이뤄졌다.
김명애 총장을 위시해 강수미 사회봉사센터 센터장과 봉사단 구성원 등이 참가하였다. 김 총장과 봉사단은 위생 복장을 갖추고 직접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 배식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봉사단은 홀 서빙, 설거지, 청소 등을 담당했다. 이 날 복지관을 찾은 어르신들은 직접 감사를 표하는 등 봉사단을 크게 반겼다.
김 총장은 봉사를 마친 후 “동덕여대는 앞으로도 언제든 지역의 일에 적극 협조할 것이며, 사회봉사를 통해 대학의 역할을 구체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목화봉사단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봉사, 사회적 약자 방문 봉사, 환경정화 활동 및 기후위기 대응 봉사, 사회봉사 관련 교육과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