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뉴스
- [동덕뉴스]우리 대학, '2026 전국 미술대학 우수졸업작품전' 개최
- 대외협력홍보실대외협력홍보실 2026-02-042026-02-04 조회수 30조회수 30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동덕아트갤러리 개최
전국 21개 미술대학 41명 우수졸업자 참여

전국 미술대학의 우수졸업자들이 참여하는 '2026 전국우수졸업작품전'이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3주간 인사동 동덕아트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이번 작품전은 우리 대학 회화과와 동덕아트갤러리가 주최하고 우리 대학이 주관한다. 전국 미술대학 우수졸업자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감상함으로써 미술계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그 발전적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하는 취지다. 해당 작품전은 지난 2000년에 처음 기획됐고 올해로 20회를 맞는다.
조원영 동덕학원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교육을 통해 문화와 예술로 사회에 기여하고자 했던 동덕의 창학 정신을 오늘에 되살리고, 미래로 확장해 나가는 전시"라는 의미를 강조했다. 김명애 총장은 "참여 작가들에게 예술가로서의 첫 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작년부터는 기존의 서울·경기 소재 미술대학에서 전국 범위로 확장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전국의 미술교육과 다양한 작업분야에 걸쳐 교류를 제공하여 신진작가들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우리 대학, 강원대, 경기대, 경희대, 국민대, 덕성여대, 상명대, 서울과기대, 서울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세종대, 영남대, 이화여대, 인천대, 전남대, 제주대, 중앙대, 한성대, 홍익대 등 21개 대학의 우수졸업자 41명이 참여한다.
이 전시를 기획한 이승철 회화전공 학과장은 "예술대학의 발전은 물론 동시대 예술현장에서 활동할 인재들을 격려하며, 앞으로의 미술계를 그려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