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뉴스
- [동덕뉴스]'2025 동덕여대 RISE 사업단 성과공유회' 성황리 개최
- 대외협력홍보실대외협력홍보실 2026-01-282026-01-28 조회수 68조회수 68
지역사회-대학 간 연계 성과 확인
지역활동가와 수료생 생생한 발표 이어져
우리 대학 RISE 사업단(배경재 단장)은 지난 26일 '2025 동덕여자대학교 RISE 사업단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RISE 사업단이 추진해 온 리빙랩 RISE 센터와 평생교육 RISE 센터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대학·기관 간 협력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해숙 성북구의원과 서울 RISE 일반대학 김장현 협의회장, 김명애 총장 등 다수의 내·외빈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김 총장의 개회사와 배경재 동덕여대 RISE 사업단장의 인사말로 막을 열었다. 김 총장은 “동덕여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욱 긴밀히 소통하며 교육과 연구, 실천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배 단장은 "지역과 학교, 기관과 개인의 네트워킹을 통해 RISE 사업단과 학교, 서울시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후 내·외빈 소개 및 축사, 성과발표, 지역활동가 및 마이크로 디그리 수료자 이수증 수여식,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구성되었다.
성과발표에서 눈길을 끈 것은 리빙랩 RISE 센터(강수미 센터장)가 성북구의 세대 간 격차 등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진행한 다양한 지역협력 사례와 성과였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 간 연계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평가다. 평생교육 RISE 센터(김우영 센터장)는 6개월간 진행해온 교육 과정과 강좌 소개를 진행했다. 지역 주민과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기반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에 기여했다는 성과가 핵심이었다.
또한 각 센터별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참여자들이 직접 활동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지역활동가와 수료생들의 생생한 사례 발표는 RISE 사업의 실제 구현 양상을 보여주면서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RISE 사업단은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RISE 사업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역의 문제해결과 평생교육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혁신의 실질적 성과를 만든다는 계획이다.